수요자(학생 및 산업체)의 요구가 반영된 프로그램 교육목표를 고려하여 강의 교과목의 학습성과 항목을 선정하고 강의 교과목의 해당 학습성과 항목에 대한 가중치(기여도)를 설정한다. (현 설정내용은 “공학교육인증과정 이수내규 시행세칙” 참조)
전년도 해당 교과목의 CQI보고서를 고려하여 강의계획 및 관련 사항을 개선한다.
교과목의 학습성과를 달성하기 위한 강의 목표와 강의계획을 학습성과 달성도의 평가도구 및 채점 기준과 함께 강의계획서에 반영한다.
공학교육인증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실행을 위하여 학생의 수강신청을 지도한다.
2) 강의기간 중
학생 상담 : 모든 학생에 대하여 프로그램 이수, 수강, 진로, 신상 등에 관한 상담의 기회를 부여하고 교과과정 및 비교과과정의 전 영역을 중심으로 지도학생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상담하고 관찰한다. (온라인 예약상담, 비예약상담, 방문 상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매 학기 1회 이상 정기면담)
위원회 활동 : 각 프로그램에서는 공학교육인증에 필요한 각종 위원회를 구성하고, 각 전공의 전임 교원들은 위원회에서 위원으로 참여하고 활동한다.
3) 강의종료 후
성적 및 학습성과 달성도 평가 : 학칙 및 학사내규에 따라 성적을 평가하고 강의계획서의 평가도구와 채점기준에 따라 교과과정 학습성과 달성도를 평가한다.
교과목 포트폴리오 작성 : 교과목 포트폴리오는 교과과정의 준비, 수행, 그리고 결과 평가 및 분석 과정의 모든 결과물을 의미하며 지속적인 교육내용 개선을 위한 기본 자료로써 순환형 자율 개선시스템의 필수 요소이다. 교과목 포트폴리오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.